거제시, "건물 무상기부자에 감사패 수여"

by KTEI posted Feb 15, 2024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링크 https://www.kntoday.co.kr/news/articleView.html?idxno=195740

 

거제시는 시장실에서 최근 사유재산을 기부해 거제시 기부문화 발전과 거제시민의 복리증진에 기여한 공이 큰 유공자에게 감사의 마음을 표현하고자 감사패 수여식을 진행했다.

수상자는 기부채납 주인공인 서울에 거주하는 박화선 씨(55세⸳남)와 권형남 씨(58세⸳남) 두 분이다.

특히 박 씨는 평소 거제에 대한 애착심이 강하고 지역사회에 기여하고자 하는 소신을 가지고 있었는데 지인인 권 씨의 적극적인 권유에 힘입어 장승포동에 소재한 본인 소유 상가건물(324.28㎡)을 아무런 조건 없이 거제시에 기부했다.

박 씨가 기부한 건물 재산가액은 공시지가로 환산해도 약3억5,000만원에 이른다.

시는 공유재산관리법에 따라 지난달 거제시공유재산심의회를 열어 기부채납의 적정성 여부를 심의 의결하고 기부받은 건물의 소유권 이전 절차도 마친 상태다.

박종우 거제시장은“귀중한 사유재산을 무상으로 흔쾌히 기부해 주신 데 대해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기부자의 선행이 건전한 기부문화가 확산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며 “기부하신 재산은 거제시민을 위하고 거제시 발전에 도움 될 수 있도록 활용하겠다”라고 말했다. /김근영 기자

출처 : 경남투데이(http://www.kntoday.co.kr)


Articles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