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만족도/이용자 및 산업실태/성과분석/경영진단/마케팅관련
통계조사 등
● 개요
국내경제여건 변화에 유연하게 적응하고 국가 및 지방경제의 균형발전 및 활성화정책을 제시하기 위하여 지방자치단체와 공공기관 등의 정책이나 시책에 대하여 자문을 제공하는 학술연구용역을 말합니다.
● 분석대상
-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의 행정서비스 만족도 조사, 기업이미지 조사, 고객만족도 조사, 모니터링 조사, 이용자 실태분석, 산업실태조사 및 분석, 성과분석, 마케팅 컨설팅(FGI포함), 정책평가, 사회지표 및 사회현안조사
● 조사수행과정
-
정확한 통계자료 수집을 기반으로 정교한 분석 및 해석 작업을 거쳐 실질적인 정책개선 방안 도출을 위해 신뢰성(Reliability), 성실성(Sincerity) 그리고 진취성(Initiative)이라는 3가지를 신념으로 삼고 있습니다.
조사기획
|
|
-
-자료검토
-
- 조사범위
-
- 조사대상
-
- 조사방법
-
- 조사기간
-
- 조사예산
|
조사설계
|
|
-
- 모집단 설정
-
- 표본추출방법 모색
-
- 조사 설문지 개발
-
- 조사원선발 및 교육
-
- 사전조사 실시
|
자료수집방법
|
|
-
- 전화 조사
-
- 면접 조사
-
- 패널 조사
-
- 온라인 조사
-
- 모니터링 조사
-
- 이메일 조사
-
- FGI 등
|
자료처리 및 통계분석
|
|
-
- 슈퍼바이저 검증
-
- 코딩 및 에디팅
-
- 기초통계분석
-
- 중급통계분석
-
- 고급통계분석
-
- 수요예측
-
- 변량분석 등
|
최종보고서
|
|
-
- 보고서 초안 작성
-
- 보고서 협의 및 수정
-
- 최종보고서 제출
|
● 조사 분야